소식/보도/성명

작성자 정보

  • 교육연맹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한국노총 교육청노동조합연맹
소식지
2025.05.14.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노조 최승덕 위원장

제135주년 세계 노동절 맞아 한국노총 ‘모범조합원상’ 수상

▲ 최승덕 강원교육청노조 위원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사진 왼쪽 세번째)으로부터 모범 조합원상을 수상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왼쪽은 이승민 강원교육청노조 사무총장, 사진 오른쪽은 김현수 교육청노동조합연맹 사무처장입니다.

한국노총 교육청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관우, 이하 교육연맹)의 가맹조합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노동조합(이하 강교노)의 최승덕 위원장이 제135주년 세계 노동절을 맞아 한국노총 위원장상인 ‘모범조합원상’을 수상했습니다.

강원교육청의 제1노조로 자리잡은 강교노를 이끌고 있는 최 위원장은, 노동운동에 대한 깊은 애정과 헌신적인 활동으로 강원교육청 소속 교육자치공무원들의 단결과 권익 향상을 위한 중심축 역할을 해왔으며, 현장에서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또한, 최 위원장은 한국노총 본부, 한국노총 강원지역본부, 산별연맹인 교육연맹의 각종 집회, 조직사업, 정책 제안, 정치권 협력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며, 조직 내부의 결속과 외부적 영향력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수상 소감에서 최승덕 위원장은 “부족한 저에게 이런 귀한 상을 수여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강원교육청은 물론 대한민국의 교육자치공무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교육연맹은 이번 수상이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공무원 노동조합 간부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육자치행정 분야 노동운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계 노동절기념 모범조합원상을 받은 한국노총 각 산별연맹 관계자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