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보도/성명

작성자 정보

  • 교육연맹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한국노총 교육청노동조합연맹
소식지
2025.05.08.

교육연맹,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과 간담회 열어

광주교육청노동조합 교육연맹 가맹 인준서 전달 겸해

교육자치공무원 다양한 요구사항, 대선국면 전달되도록 요청

▲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관우 교육연맹 위원장이 광주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 민소식 위원장에게 가맹 인준서를 전달했습니다.

교육청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관우, 교육연맹)은 8일 14시,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대선 국면을 맞아 공무원 노동운동의 방향과 교육자치공무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과 이관우 교육연맹 위원장이 광주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광교노) 민소식 위원장에게 가맹 인준서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광교노는 지난 3월27일 교육연맹에 정식 가맹 인준된 조직으로서, 광주에서는 공무원 노조 중 첫 한국노총 가입이라는 역사적 기록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김동명 위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공무원들의 정치 기본권 문제에 대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향후 개선되는 방향을 깊게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공무원보수위원회의 의결기구화 등 공무원들의 열악한 보수에 대해 안타까움과 함께 공무원의 보수를 인상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최선을 다해보자고 의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연맹 임원진을 비롯해 강원 최승덕, 경기 강동인, 충남 이관우(연맹 위원장 겸), 충북 유여종, 대구 윤태희, 대전 채정일, 울산 유재진, 세종 오창영, 광주 민소식 위원장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알림 0